소비와 리뷰/카페앤맛집

한남동에서 오래도록 사랑받는 맛집, 한남북엇국 점심메뉴 추천

두잇두잇두두잇 2021. 3. 3. 07:13
728x90

사무실이 한남동이다 보니, 점심은 거의 한남동 식당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먹고 있습니다. 한남북엇국은 정말 오래도록 사랑받는 한남동의 랜드마크 맛집으로, 저도 2-3주에 한번 정도는 들르는 곳이에요.

한남 북엇국은 '한남동에 위치한 북어해장국 전문점이자 주점입니다.'라고 소개되어 있고요.  여긴 식사보다도, 술 주점으로도 유명한 곳이라, 저녁엔 더 자리가 금방 만석이 되는 곳이지만, 점심에는 그래도 여유있게 식사가 가능합니다.

 

또 아침 일찍 오픈하는 곳이라, 부지런히 일어난 날에 아침을 먹으러 온 적도 있어요. 아침, 점심, 저녁 다 사랑받는 곳인거 같습니다.

전 평일 점심시간에 다녀왔어요.

 

 

 

 

한남북엇국 위치

 

주소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65-7

전화 : 02-2297-1988

영업시간 : 월~토 06:00 ~ 02:00 / 일 08:00 ~ 21:00

주차 : 발렛 주차

 

 

 

붓글씨 느낌의 '한남 북엇국' 간판이 정겨워 보입니다.

간판 바로 밑쪽은 대기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간이에요. 저녁에 왔다 저도 저기서 대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점심에는 대기할 일은 없는 거 같아요.

 

 

 

 

이 오른쪽에 식당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도 많은 메뉴들이 보이고, 모든 메뉴와 안내 공지는 같은 붓글씨체 느낌의 서체로 되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졍겨운 할머니와 손자의 그림이 보이고요.

마시는 분은 잘 못봤지만, 커피도 1,000원에 판매중입니다. 또 커피와 같이 먹으면 맛있을 거 같은 간식 한과 3,000원도 같이 구매가 가능해요.

 

 

 

 

한남북엇국 메뉴

 

한남북엇국은 메뉴가 정말 정말 많은 식당입니다.

제가 가본 식당중에서 메뉴가 제일 많은 곳인거 같아요. 식사메뉴부터 술 안주 메뉴인 찜, 부침개 그리고 회등 정말 세상에 있는 술안주 메뉴는 모두 총집합된 곳인거 같아요.

 

식사류는 7,000원~20,000원 정도, 그외 술 안주가 될만한 요리 메뉴는 25,000원~90,000원까지 정말 다양해요.

 

 

 

 

 

메뉴들을 사진 한장에 담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한남동 맛집답게 연예인 사인들도 정말 많이 보여요.

 

 

 

 

 

저걸로도 부족해서, 김치 냉장고에도 그리고 벽에도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에 둘러 싸여 있는 식당이라고 할까요.

 

 

 

 

 

한남북엇국 점심메뉴 추천

 

전 여기오면 가끔 다른 메뉴를 먹을떄도 잇지만, 보통은 한남북엇국 7,000원을 먹습니다.

가격도 한결같고, 뜨끈하고 뽀얀 국물이 정말 맛있고, 네모난 두부도 많이 들어 있어서, 밥은 남기고, 북엇국만 먹어도 든든한 느낌입니다.

밑반찬은 걍 쏘쏘에요.

 

한남북엇국에 올때는 밑반찬은 걍 기대하지 않고, 메인 음식만을 먹는다는 마음으로 오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친구가 자주 먹는 메뉴 고등어 구이 9,000원입니다.

점심시간에 북엇국처럼, 많이들 시켜먹는 메뉴에요. 집에서는 냄새도 나고 해서 고등어 구이가 쉽지 않으니, 여기서 자주 먹고 있는거 같습니다. 레몬까지 있으니 더 맛있어 보여요.

 

그렇지만 이날은 고등어 구이가 좀 많이 짰어요. 그전에는 안 그랬는데..

 

 

 

 

 

 

그래두 둘 다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밑반찬은 양이 적기에 리필도 하고, 전 북엇국에서 두부하나 안남기고 다 먹었어요.

 

 

 

 

 

한남동에서 7,000원 점심이 흔치 않은 곳인데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어서 만족하는 한남북엇국입니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오면 좋은 곳 인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