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와 리뷰/카페앤맛집

인생 라구를 만나다. 성수동 미슐랭 파스타 맛집 팩피 FAGP

두잇두잇두두잇 2021. 2. 10. 06:42
728x90

지난주 성수동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하고 어떤 걸 먹을 까 생각하다고, 친구의 추천으로 성수동 맛집인 팩피에 다녀왔습니다.

이것은 미슐랭 식당으로, 파스타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에요. 작년 봄쯔음 다른 친구들과 한번 갈려다, 예약에 실패해서 못가게 되어,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다고 벼르던 곳이었어요.

 

지난주에 전화로 예약을 문의했으나, 이미 예약은 다 되었고, 와서 웨이팅하면 가능할 거 같다고 알려주셔서, 저희는 가서 웨이팅을 하고 팩피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파스타맛집 팩피 FAGP

 

주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36 102호

전화 : 02-6052-7595

영업시간 : 수~일 11:30 ~ 22:00, 화 18:00 ~ 22:00 / 휴무 : 월요일

주차 : 주차공간이 없어서 근처 다른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팩피 둘러보기

 

근처에서 웨이팅을 하다 드디어 반가운 전화를 받고, 팩피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강렬하면서도 빨간 대문이 저를 반겨주는 거 같네요.

인증된 맛집답게 미슐랭가이드 스티커와 파란리본 스티커들도 외관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팩피 FAGP의 뜻은 Freaking Awesome Good Pasta를 줄인 말이라고 합니다.

 

 

 

팩피의 내부는 생각한 거보다도 정말 작고 아담한 공간입니다. 전체 식당내에 최대 인원이 12명 정도가 되는 거 같고, 주방이 보이는 바와, 욉관 창문이 보이는 양쪽의 바로 나눠어져 있어요.

이렇게 작은 식당이다 보니 예약이 참 어려운 거 같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예쁜 드로잉 그림액자들이 보였어요. 공간은 좁아도 외투도 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코트를 걸고 전 주방 쪽 바에 앉았어요.

 

 

 

 

 

이곳은 요리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오픈키친이에요. 요리하시는 셰프님들이 4분 정도 계셨고, 좁은 주방에서 정신없이 요리하시고, 주문까지 확인해 주셨어요.

 

 

 

 

주방은 정말 깨끗, 깔끔해 보였고, 수시로 설거지까지 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팩피 메뉴

 

이곳은 파스타 맛집이다 보니 5가지의 파스타가 있었고, 가격대는 20,000-22,000원 입니다.

 

팩피의 인기 메뉴는 고수스파게티와 오징어리가토니인데요. 인스타에서 사진으로만 봤을 때도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전 왠지 그거보단 제가 좋아하는 라구가 메뉴에 있는게 반가워서 라구 딸리아뗄레를 주문하였어요.

 

 

 

식전빵도 제공되는 건 아니라, 주문하고 먹어보았습니다. 3,000원에 2피스가 나오지만, 저희가 3명이고 다행히 3피스 빵이 남아있다고 하나 더 주셨습니다. 하하 감사해요.

 

 

 

친구의 오징어리가토니 파스타가 먼저 나왔습니다. 불향이 가득한 파스타였어요. 견과류가 들어가서 그런지 아시안 느낌이 나는 누들요리 같기도 하고요. 오징어파스타는 처음 봤는데, 맛있었어요.

 

 

 

 

저의 라구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다시 봐도 침이 나오네요.

여기서 인생라구를 만났어요!

아롱사태, 토마토, 당근, 샐러리, 양파, 치즈로 완성된 요리인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포크로 저어서 넓은면의 파스타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하나도 안남기고 흡입했네요.

 

 

 

 

저의 만족스러웠던 팩피 후기였어요 :)

워낙 예약이 어려운 것이라, 기대하고 기다렸다 먹어서 더 맛있게 느껴진 걸 수도 있지만,

저는 인기메뉴는 아닌 라구를 먹고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가도 고수파스타나 오징어리가토니 말고 라구를 먹을 거 같습니다.

 

파스타를 좋아하신 다면 색다른 분위기와 맛의 팩피 방문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