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와 리뷰/카페앤맛집

청국장이 정말 맛있는 한남동 맛집, 향기고을

두잇두잇두두잇 2021. 3. 25. 05:57
728x90

며칠 전 점심시간에 사무실 가까이에 있는, 한남동 청국장 맛집 향기고을에 다녀왔어요.

향기고을은 제가 2-3주에 한번 정도는, 점심시간에 방문하고 있는 한남동 맛집입니다. 아담한 공간이면서,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의 밥집으로, 혼밥하기에도 좋은 식당이에요.

 

제가 향기고을을 처음 가게 된 건, 7년 전쯤이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맛도 분위기도 한결같은 곳이에요.

청국장은 좋아하지만, 냄새도 나고 해서 집에서는 해 먹기 힘든 메뉴인데요. 그럴때마다 여기서 편하게 먹으면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청국장 전문점이지만, 냄새와 맛이 너무 강하지 않은, 조금 부드러운 느낌의 청국장 식당이에요.

 

 

 

한남동 향기고을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18길 18 1층

전화 : 02-795-1754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라스트오더는 19시 30분입니다.

주차 : 발렛파킹으로 가능해요

경의중앙한남역1번 출구에서689m

 

 

 

 

 

한남 오거리쪽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예쁜 벽돌 건물에 '청국장전문점 향기고을' 이라고 작은 간판이 보입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근처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이기에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저는 일부러 조금 이른 점심시간에 왔습니다.

 

 

 

 

 

영업시간 안내가 보여요.

오픈시간이 11시로 점심시간 치고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준비시간도 조금 이른 2:30부터 시작됩니다.

2:30-5:00는 준비시간이니간, 이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발레하는 그림의 귀여운 발렛파킹 안내공지도 보입니다.

 

 

 

 

 

 

향기고을 내부

 

 

향기고을 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손소독과 출입인증을 하고, 오른쪽에 테이블들이 보입니다.

이 곳은 넓지 않은, 8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는 아담한 사이즈의 식당이에요. 그러다 보니, 점심시간에는 금방 자리가 다 차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 같아요.

 

 

 

 

 

 

왼쪽에는 테이블이 있고 그 안쪽에 계산하는 곳과 주방이 보여요.

오른쪽도 테이블들이 있는데, 손님들이 계신 관계로 사진은 못 찍었어요.

 

 

 

 

 

 

 

향기고을 메뉴

 

 

향기고을 인기 메뉴는 청국장, 고등어구이, 제육볶음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괜찮지만, 청국장 전문점이다보니, 청국장을 추천드려요.

여기서 청국장을 안먹고, 다른 메뉴를 먹더라도 다먹고 나오면, 몸에 청국장 냄새가 나는 건 어쩔 수 없어요~

전 맛있으면, 냄새베는 건 괜찮아서 가끔 제육볶음이나, 고등어구이도 먹기도 합니다.

 

향기고을 메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남동에서 식사 메뉴가 7,000원이라면 조금 저렴한 가격의 식당이에요. 그래서 더 인기가 많은거 같습니다.

 

청국장,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7,000원

고등어구이, 제육볶음 8,000원

 

 

 

 

 

 

 

향기고을 청국장

 

전 혼밥으로 청국장을 주문했어요. 이 자리는 혼자 밥먹는 사람을 위한 1인 자리로, 딱  한 좌석이다 보니 인기가 많습니다.

 

밑반찬은 4가지에요. 김치와 깍두기는 고정인거 같고, 2가지 반찬은 늘 바뀌는 거 같습니다. 반찬 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집밥 느낌 반찬으로 정갈하고 맛있는 편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청국장이에요.

향기고을의 청국장은, 청국장을 안 좋아하는 사람도 도전해 볼수 있을 정도의 너무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강도의 맛입니다.

 

 

 

 

 

 

부드러운 두부와 맛있는 청국장 콩들도 보입니다.

사실 이거 한그릇이면, 다른 반찬도 필요없는 밥도둑입니다.

 

 

 

 

 

 

전 이렇게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청국장 콩들이 조금 남았네요.

 

 

 

 

 

 

7,000원으로 맛있는 청국장을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청국장을 좋아하신다면, 또 혼자 청국장을 먹고 싶으실 때 가성비 좋은, 서울 맛집 한남동 향기고을을 추천해 드려요 :)